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접 경험한 탈모완치 3탄 -샴푸로 머리 감는 방법과 두피 케어

category 건강 2019.05.16 01:08

직접 경험한 탈모완치 3탄 -샴푸로 머리 감는 방법과  두피 케어

얼마 전 왁스를 구매했습니다. 예전에는 머리카락을 두피를 가리는데 사용했지만, 요즘엔 넘기기도 하고 세우기도 해봅니다. 왜냐...머리가 났으니까요 ㅎㅎㅎ^^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할 것도 많고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것보다 번거롭지만 꾸준히 케어해줌으로 해서 탈모 치료가 된다면 어느 쪽을 선택하실지 결정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여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샴푸로 머리 감는 방법과 두피 케어인데요. 머리 감는 거 그냥 하면 되지 않아?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아닙니다. 

머리 감는 거 하나로 탈착 현상을 정말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왜냐.. 제가 경험했으니까요.. 의학적으로는 모릅니다. ^^ 

샴푸로 머리 감는 방법과  두피 케어



아침저녁 샴푸로 매일 머리를 감습니다

먼저 약간 따뜻한 물로 약 1분 정도 적셔줍니다.  찬물 안됩니다. 두피 모공을 확장 시키기 위해 꼭 따뜻한 물로 머리를 적셔주세요.

저는 샴푸를 TS로 사용합니다. 샴푸 내용이 전에도 알려드렸지만 탈모 치료가 아닌 탈모를 방지하는 용도라고 나와 있습니다.

샴푸로는 탈모치료를 할 수 없습니다. 탈모가 심하게 되지 않게 하는 용도이지요. 다른 샴푸는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이트에는 TS가 두피에 좋지 않은 계면 활성제 성분이 있어서 좋지 않다고 하는 데 전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고 나쁜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머리 감는 요령이 잘못돼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샴푸를 TS로



머리를 감는 방법입니다.

머리 감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머리카락의 유분을 제거하고 두피의 불순물을 제거해서 각질 또는 불순물을 생기지 않게 하는 겁니다.  초반에 두피를 문지르면 힘없이 겨우 유지해오던 머리카락이 탈착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진행해주세요.

머리카락은 초반에 잠시만 평소대로 감으시고 중요한 것은 두피의 이물질을 제거하는것이 목적입니다.

2분 동안 손끝에만 약간의 힘을 주고 쎄지않게 두피를 전체적으로 문질러서 마사지 하듯 부드럽게 감아주세요. 두피에 삼푸가 있는 상태로 최소 3분에서 5분 정도 행구지 마시고 유지합니다. 

샴푸가 두피에 스며들고 모공에 있는 각질과 불순물에 수분을 공급해서 헹굴 때 쉽게 떨어져 나가도록 하는겁니다. 그래서 꼭 최소 1분 이내 샴푸를 행구지 마세요~~~! 3분이면 더 좋은데 시간이 없으니 최소 3분~~! 

하단에 설명해 드리지만 주말에 한 번씩 두피 각질 및 불순물 제거도 하니 1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머리를 감는 요령입니다.



두피 마사지

방향은 아래서 위로 앞머리에서 머리 중심으로 양손에 원을 그리면서 올라갑니다. 

지문으로 두피의 각질을 제거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제 1분 동안 미지근한 물로 헹궈줍니다. 반드시 ..~~~ 꼬옥... 1분 이상 잘 행궈주세요. 이거 중요합니다.  마무리는 찬물로 10초 정도 헹궈주세요. 모공을 닫치게 합니다.


가급적이면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으나 아침에는 시간이 없으니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려줍니다.  참고로 전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머리가 모두 말려졌으면 미녹시딜을 7번 뿌려줍니다.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에 분사해주세요 

분사가 끝났으면 손끝으로 약이 두피에 잘 스며들도록 20회 이상 툭툭 쳐주세요.



이제 두피 케어를 하기 위해 헤어토닉을 뿌려 줍니다.  이거 또한 중요합니다. 

머리 마사지로 불순물을 제거한 상태이기 때문에 보습해야 합니다. 헤어 토닉을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고도 정말 차이가 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TS 헤어토닉입니다.  

이 제품이 좋아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헤어토닉이 필요한데 TS 제품을 구입하니 샴푸까지 함께 받을 수 있어서요. TS에서 제공받은거 1원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두피에 물기가 모두 제거되었으면 미녹시딜을 두피에 뿌린 후 약 5분 후 헤어토닉을 두피 전체에 8번 정도 뿌려주세요.

역시 두피에 잘 스며들도록 손끝으로 가볍게 톡톡 치면서 약 30초간 마사지합니다. 

헤어토닉은 꼭 잊어버리지 말고 뿌려주세요. 이거 정말 중요해요~~! 꼭!꼭!꼭!

 두피에 잘 스며들도록 손끝으로 가볍게 톡톡



두피 불순물 제거

일주일에 또는 보름에 한 번씩 불순물을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약간 따뜻한 물로 두피를 1분 동안 적셔줍니다.

샴푸를 충분히 해서 머리를 감아주세요.

헤어 캡을 씌우시고 샴푸 한 상태로 약 5~8분 정도 기다립니다. 헤어 캡은 다이소에서 정말 싸게 팝니다. 좋은 거 필요없구요.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이제 미지근한 물로 1분 동안 잘 행궈주세요. 머리 감는 것은 행굼이 정말 중요합니다. 

1분 미만은 절대 안됩니다.

두피 불순물 제거



[정리]

1. 아침, 저녁 하루에 2번 머리를 감습니다.

2. 머리를 감을 때 조금 따뜻한 물로 1분 동안 적신 뒤, 샴푸로 가볍게 두피 마사지합니다.

3. 샴푸 한 상태로 1분 후 헹궈줍니다.

4. 헹굴때는 1분 이상. 마지막엔 찬물로 10초정도 해주세요

5. 머리가 완전히 마르면 미녹시딜을 7회 스프레이로 뿌려줍니다. (가급적 드라이기를 사용하지 마시고 어쩔 수 없을 경우 찬바람으로 해주세요)

6. 20초 동안 손끝으로 톡톡 쳐주세요

7. 헤어토닉을 8회 두피 전체에 뿌려서 또다시 톡톡 쳐주세요.

8. 일주일 또는 보름에 한번 샴푸를 한 상태로 5분 ~8분 동안 헤어캡을 씌운후 기다립니다. 

9. 1분동안 머리를 잘 행궈줍니다. 


[관련 포스팅]

확실한 탈모 치료 방법-실제 탈모치료 됨

직접 경험한 탈모완치된 탈모치료방법 1탄 - 미녹시딜 사용방법과 부작용

직접경험한 탈모완치 2탄 - 먹는것과 두피에 바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