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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xcel 모든 시트 이름 리스트 목록 만들기

category 엑셀강좌 2023. 9. 27. 03:23

엑셀 Excel 모든 시트 이름 리스트 목록 만들기 


 엑셀 입력할 데이터가 많으면 여러 시트에 나눠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시트가 많아지면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시트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시트 리스트를 만들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실행 후 여러 시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생성한 여러 시트의 목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수식]을 선택 후 하위 메뉴가 나오면 [이름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이름 관리자 창이 열리면 상단 버튼 중 [새로 만들기]를 선택 합니다.




새 이름 창이 열리면 이름을 "시트 리스트"라고 입력 후 참조 대상을 다음과 같이 입력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GET.WORKBOOK(1) 





창이 닫기면 새로 만든 이름이 나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상위 메뉴 중 [파일]-[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Excel 옵션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증 [보안 센터]을 선택 합니다.
보안 화면으로 이동하면 [보안 센터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보안 센터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범주 중 [매크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우측 매크로 설정에서 [VBA 매크로 사용]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다름 이름으로 저장하시고 파일 형식을 [Excel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xlsm)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셀에 =INDEX("시트리스트",row())을 입력합니다. 첫 번째 시트 명과 셀 위치가 나옵니다.

=INDEX(시트리스트, ROW()) 




수식이 입력된 셀 우측 하단을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려줍니다.



우측 셀에 아래 수식을 입력해서 시트 이름만 추출해서 수식을 복사합니다.

 =RIGHT(A1, LEN(A1) - FIND("]", A1))

엑셀 Excel 모든 시트 이름 리스트 목록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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