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타이머 종료

category 컴퓨터팁 2016. 10. 25. 10:14

 컴퓨터 예약 종료와 취소 하는 법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나 큰 파일을 복사하거나 다운로드 할 때  작업이 끝날때 까지 기다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예약 종료를 걸어놓고 퇴근하시거나 잠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한 명령어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종료 시킬수 있습니다. 바로 shutdown 이란 명령어를 사용하는건데요 이 명령어는 윈도우 OS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에서 8. 10까지 상관없다는 겁니다. 그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 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나옵니다. 보통 컴퓨터에 익숙하신 분들은 실행창에 명령어를 이용해서 창을 띄웁니다. 클릭해서 하는것보다는 빠르니까요

윈도우 실행창



실행창이 떴으면 다음 명얼어를 입력합니다.

shutdown -s -t 3600 

이 명령어에 3600 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3600 초 후에 컴퓨터를 종료하겠다는 건데요

컴퓨터는 초단위로 실행됩니다.  1분은 60, 1시간은 3600 , 2시간은 2 x 3600 이 되겠네요

컴퓨터 종료 명령업입니다



명렬어를 입력하시면 우측 아래 작업 상태바에 60분 후에 종료한다고 뜹니다. 

그리고 몇시에 종료한다는 것도 보이네요  이렇게 하면 예약 종료가 끝난겁니다. 간단하시죠^^

알림 메시지 입니다



그럼 취소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약 종료를 걸었는데 실수로 시간을 잘못 입력했거나 혹은 시간을 조절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겠지요 ?  취소는 간단합니다. 

shutdown -a 

라고 입력하시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예약 종료를 취소합니다



역시 작업 상태바에 취소되었다고 알림창이 뜨네요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