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번에 모든 은행별 환전 수수료 보기

category 생활정보 2019.08.27 21:35

한번에 모든 은행별 환전 수수료 보기 및 엑셀 다운로드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는 경우 환전을 해야 현지에 도착해서 문제가 없을 텐데요.

아직 해외에는 카드가 안되는 곳도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행의 맛은 시장구경인데 카드가 안되는곳이 많지요. 어쨋든 환전을 하기 위해선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환전한다면 외국통화별에 대한 은행을 검색 후 저렴한 수수료를 주고 환전하는것이 좋겠지요? 수수료가 낮은 은행의 순위는 통화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조회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은행을 하나씩 확인하기는 힘들고 한번에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쉽게 확인하세요

한번에 모든 은행별 환전 수수료 보기 및 엑셀


환전 확인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글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합니다. 

검색이 되면 선택해주세요.

구글에서 전국은행연합회



블로그에서 바로가기를 준비해드리지 못한점은 사이트가 업데이트되면 바로가기를 클릭해도 이동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주찾는 메뉴에서 [예금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예금 수수료]



은행 수수료 비교 페이지가 나오면 메뉴 중 [환전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이제 환전하려고 하는 화폐를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렬 방식 기본은 낮은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환전수수료율이란 외국환은행에서 외축통화 수출입시 발생하는 각종비용이 반영된 것입니다.

 (사용 예) A 은행의 미 달러화 매매기준율이 1,070원이고, 환전수수료율이 사실 때 1.75%인 경우로 가정하면 현찰 사실 때 및 파실 때 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찰 사실 때 환율 1,088.73 = 1,070.00 + (1,070.00 x 1.75%)

현찰 파실 때 환율 1,051.28 = 1,070.00 - (1,070.00 x 1.75%)

단위는(%)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무조건 낮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은행별 금액기준 환율  고객우대조건이나 이벤트들을 하기 때문에 함께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은행명을 클릭하시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가 무조건 낮다고



스탠다드차타드은행명을 클릭해보았습니다. 해당은행의 환율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명

지금까지 한번에 모든 은행별 환전 수수료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