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니터 화면분할 프로그램 - winsplit Revolution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컴퓨터 업무를 많이 하시는 분 중 모니터를 최소 2개 이상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있습니다. 

모니터가 확장되어 있으면 작업하기 편하기 때문이지요.

확장 모니터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으면 프로그램으로 화면 분할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으로 화면 분할 해서 여러 창을 띄어서 사용하신 분들에겐 나름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합니다. 

WinSplit Revolutin 다운로드

네이버 자료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블로그에서 바로 다운받으실 분은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WinSplit-Revolution-v11.04.exe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으나 설치 중간 궁금하실 부분만 체크해드리겠습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중 Classic installation과 Portable Installation이 있는데요

설치 방법의 차이입니다. 포터블을 설치하지 않고 실행 파일만 실행될 수 있게 하는 구조인데요 

나중에 제어판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Classic installation을 선택 후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두 가지 체크 사항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는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 실행할 것인지 묻는 겁니다.

두 번째는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작업표시줄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화면을 선택 후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설정된 레이어에 따라 창이 이동되는 겁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화면의 창을 이동할 수 있는 컨트롤 화면이 생깁니다.

마우스 클릭으로 창의 위치를 조절합니다



레이어 구조를 확인하거나 변경하고자 할 때 작업표시줄에 새로 생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Layout settings를 클릭합니다.



레이아웃 세팅입니다. 화살표를 클릭해서 이동되면 화면의 너비와 높이 값입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측 Action에 있는 메뉴를 하나씩 클릭하면 아래 미리 보기를 통해서 프로그램 이해가 되시데 도움이 될 겁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서 화면을 이동하는 것은 조금 불편한데요. 핫키 설정을 통해서 키보드로 원하는 화면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winsplit Revolution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Hotkeys settings를 선택합니다. 



Hotkey settings 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화살표 작은 창 대신 핫키를 누르면 선택된 화면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해서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분할 레이어를 이용해서 각 프로그램을 단축키로 이동시켰습니다. 

이런 기능은 윈도우키에도 있어서 간단한 것은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키 + 방향키를 클릭하시면 어떤 것인지 아시게 될 겁니다.

이상 모니터 화면분할 프로그램 - winsplit Revolution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