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팁 2019. 2. 3. 15:28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작업표시줄이 어느순간 부터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숨김처리된 가능성이 많은데요. 숨겨져 있는 작업표시줄을 보이게 하는 방법과 오류로 인해 사라진 경우라면 

윈도우 데스크톱 실행으로 해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을 선택



설정창이 뜨면 작업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작업표시줄을 선택



작업 표시줄에서 작업 표시줄 잠금에 체크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에 체크 해제 합니다.

자동 숨기기에 체크 해제



위 방법으로 보이지 않는경우는 어떤 알수 없는 오류가 발생되서 보이지 않는 건데요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관리자 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파일 - 새작업 실행을 선택합니다.

새작업 실행



새 작업 실해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explorer.exe 를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explorer.exe 를 입력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새로 로딩되면서 작업표시줄이 보이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