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료 도메인 사용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0. 9. 01:38

무료 도메인 사용 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무료 도메인 사이트 입니다. 사용하진는 오래 되었고 아직까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DNS에 관한 지식이 좀 있어야 요즘 쉽고 잘되어 있는 사이트들을 유로서비스를 하는데요 그사이트들은 잘되어 있습니다. 무료 사이트 이긴 하지만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왠만한 기능도 다 되구요 영문 사이트지만 잘 따라 오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유료서비스도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는 포워딩,DDNS, A 레코드, AAAA 레코드, NS, CNAME,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을 하세요

http://afraid.org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에피가 나옵니다.

free DNS



사이트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좌측 상단에 Main menu를 클릭합니다.

무료 도메인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 Setup an account here 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얼마전에 도메일 설정 기능이 생기면서 유료메뉴가 생겼네요 , 좌측 Stater의 Select를 클릭합니다.

무료 메뉴 선택



회원가입 창이 나오는데요 항목을 입력하시고 Send activation email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계정 로그인 할때 이메일주소로 로그인합니다. 기억하시 쉬운 메일로 선택해서 입력하세요


그리고 입력하셨던 메일에 로그인 하시면

[freedns]: Welcome new member! Activation instructions enclosed. 라고 메일이 있을겁니다.

메일안에 승인 url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야만 가입이완료 됩니다.

회원가입 정보 입력



메일안에 주소를 클릭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Domains 와 Subdomains가 있습니다. Domains는 유료 서비스로 실제로 돈을 지불하고 도메인을 등록하는겁니다. 저희가 할 서비스는 서브 도미인으로 이미 정해져있는 도메인에 서브도메인을 가지고 사용하는 겁니다. 무료 최상위 도메인은 TK 라고 있긴한데 서비스가 복잡하더군요

Subdomains를 클릭합니다.

서브도메인



등록된 서브 도메인이 없습니다. Add a subdomain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추가



Type은 A 로 선택하시고 Subdomain이 여러분께서 정할 도에인 주소 입니다.

Domain은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중 마음에 드는것으로 사용하세요 

Destiantion은 서버 아이피를 넣는 곳입니다. 접속한 IP가 기본으로 셋팅됩니다.

Save를 클릭하시고 중복된 서브 도메인이 없으면 완료 됩니다.

domain 등록



저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도메인이 생성 됩니다. 수정은 도메인 주소를 클릭하셔서 사용하시고 추가를 하셔도 됩니다. 

등록 완료

이제 서버에서 IIS 나 톰켓에서 위에 설정한 주소와 아이피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