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30. 02:12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입니다


인터넷은 되는데 무선 공유기가 없어서 핸드폰을 LTE, 4G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을 하면 많지도 않은 데이터가 금방 바닥이 됩니다. 집에서 인터넷이 되고 노트북만 있으면 무선으로 인터넷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노트북으로 와이파이존을 만드는 것입니다. 

윈도우 7, 8 용을 구분해서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지고 계신 노트북이 무선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윈도우 7 같은 경우 시작 -  cmd 를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윈도우 8 같은 경우 윈도우 키 + C 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까만 도스창이 뜨면 netsh wlan show drivers 를 입력합니다.  

혹시 복사가 안되시는 분은 명령어를 파일로 첨부했으니 다운받으셔서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내용이 나오면  중간 즘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 항목이 "예"라고 나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노트북은 무선 와이파이를 만들수 없습니다.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 항목



이제 공유할 네트워크 어뎁터를 생성할건데요 까만 도스창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key는 비밀번호이구요 8자리 아무번호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노트북공유 key=12345678 keyUsage=persistent


입력을 하시고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잘된겁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생성



생성된 네트워크 어댑터를 시작하라고 명령을 합니다.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시작이 되면 호스트된 네트워크를 시작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네트워크 시작



이제 네트워크 설정을 하기 위해 네트워크 공유센터로 접속합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으로 가셔도 됩니다.

공유센터 열기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여시면 어댑터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어댑터 설정 변경



그러면 아까 생성된 이름의 어댑터가 나옵니다.  생성된 어댑터 말고 현재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이더넷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어댑터



다시 말씀드리지만 생성된 어댑터가 아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 이미 사용중인 이더넷속성 입니다.  상단에 공유 탭을 클릭하시면 인터넷 연결 공유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 항목은 새로 생성한 어댑터(노트북 공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름을 와이파이 공유로 해보았습니다.

공유 연결

노트북_와이파이.txt


이제 핸드폰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재검색하셔서 연결하시면 인터넷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