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연동, 셀 연동 방법
엑셀 작업을 하면서 시트를 추가해서 작업을 많이 합니다. 시트가 많이 추가되고 시트별 데이터 참고를 해서 합계를 구하거나 값을 불러와서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엑셀 시트 연동 방법을 통해 시트간 데이터 참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후 B2 에 SHEET1 , C2에 1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 를 눌러 시트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시트에서 C2에 2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 늘러 시트를 추가합니다.
c2에 3을 입력 합니다.
Sheet1으로 와서 Sheet2 와 Sheet3의 입력했던 값을 참조할 겁니다.
먼저 Sheet2 입력했던 값을 불러오겠습니다.
방법은
=시트명 ! 셀위치
=Sheet2!C2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시트명 변경하기로 바꾸면 참조하는 수식도 변경된 시트명으로 바꿔야 합니다.
Sheet3에 있는 c2 값을 참조하기 위해선
= Sheet3!C2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합계를 구해보겠습니다.
=SUM(C2:C4)
C2~ C4 까지 입력된 값의 합을 구해보니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시트를 참조해서 합을 바로 구해보겠습니다
참조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합니다.
=SUM( C2, Sheet2!C2, Sheet3!,C2)
를 입력하시면 합계가 바로 나옵니다.
이상 엑셀 시트 연동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