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빈페이지 삭제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표를 삽입하기도 하고 문장이 길어지면 Ctrl + Enter키를 눌러 새로운 쪽으로 이동시켜 쪽을 나눠서 사용 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개의 엔터키를 입력 해서 간격을 벌려 놓는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작업을 반복하다 보면 빈 페이지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한글에서 한번에 빈 페이지를 제거하는 기능은 없고 필요에 따라 del 키나 설정을 변경해서 삭제 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 빈페이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을 실행하고 작업할 문서를 불러옵니다. 좌측 하단에 현재 커서가 위치한 쪽수와 전체 쪽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빈 페이지가 있는 이전 페이지 마지막 문장에서 Del 키를 눌르면 다음 글이 올라 오게 됩니다.
제일 문제 되는 부분은 표가 있는 부분인데요 Delete 키를 눌러도 표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부 사용자들은 표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정리를 하는데 그러다 보면 레이어가 틀어지기도 합니다.
쉽게 하기 위해 표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 후 표 테두리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개체 속성을 선택합니다.
표/셀 속성창이 뜨면 위치에 글자처럼 취급에 체크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이전 페이지 마지막 문장에서 Delete 키를 클릭하면 문장처럼 표가 올라옵니다.
쪽나누기 기능을 사용했으면 Delete 키 한번에 글이 올라와서 빈페이지가 삭제되는데
금방 올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엔터키가 여러번 입력된 경우 입니다.
상위 메뉴 중 보기를 선택 후 서브 메뉴 중 문단 부호에 체크 합니다.
그럼 엔터키를 입력한곳이 문단 부호가 나옵니다.
이제 쉽게 빈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을 겁니다.
이상 한글 빈페이지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