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증명사진 사이즈 조정하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6. 00:07

증명사진 사이즈 조정하기 


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이 필요할 때 급하면 사진관이나 즉석사진촬영기를 찾아서 찍습니다. 하지만 그럴 시간도 없고 핸드폰이나 디카로 찍고 프린터로 출력하고 싶어서 촬영을 하고 나면 어려운 부분이 바로 증명사진 사이즈 입니다. 컴퓨터는 픽셀 단위이고 증명사진은 cm 또는 인치이기 때문에 얼마나 사이즈를 조정하는지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여권사진 또는 증명사진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림판에서 증명사진 용량을 줄이려 했습니다. 용량이야 쉽게 줄일 수 있지만 몇 픽셀로 해야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여권사이즈는 3.5 x 4.5 입니다. 

증명사진 사이즈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www.idphoto4you.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권사진 만들기



화면 중간즘 Photo 로해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권사진 사이즈와 증명사진 사이즈 입니다. 사이즈를 선택 후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 사이즈 선택



사이즈 조절할 증명사진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탐색시 사진 선택



파일이 선택되면 Upload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참고로 10mb 사이즈 파일까지 업로드 할수 있으며 jpg 또는 jpeg파일 확장자만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최소 130 x 200 픽셀 이상이여야 합니다.  최대 픽셀 사이즈도 보이네요 최대값이 크니 어느정도 사진은 될것 같습니다.

사진 업로드 하기



업로드가 되면 아래와 같이 증명사진 영역이 나오고 우측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미리보기



상 하에 있는 점을 드래그해서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사진 영역 조정



우측 Photo 사이즈에 3.5 x 4.5  (여권사진 사이즈) 또는 3 x 4 (증명사진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여권사진 사이즈



Brightness 바를 조금 조절하여 뽀샵효과를 살짝 줍니다. ^^ 그리고 Make Photo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작업이 진행됩니다. 

사진 만들기



작업이 되면 광고 밑에 몇초후 다운을 할수 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증명사진 출력



해당 시간이 지나면 사진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고 클릭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 받기



다운로드 해서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증명사진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