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그래프 겹치기

category 엑셀강좌 2020. 2. 9. 22:26

엑셀그래프 겹치기, 합치기 입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에서 그래프를 그리고 두개 이상의 그래프가 있을 때 하나로 겹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프를 그릴 때 하나의 그래프 보다는 여러게의 데이터를 준비하고 그래프로 표현후 비교를 해서 쉽게 이해되도록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엑셀에서 이 기능을 지원해 주고 있어 쉽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엑셀그래프 겹치기, 합치기



엑셀을 실행 후 심플한 데이터 2개를 준비해봤습니다. 

하나는 USB 판매량이고 다른 하나는 마우스 판매량입니다. 이 데이터들을 하나의 그래프에 표현을 하는것이 최종 목표 입니다. 

엑셀을 실행 후 심플한 데이터 2개



우선 각각의 그래프가 필요하겠지요? 데이터를 제목까지 드래그해서 선택 하게 한다음 상단메뉴 중 삽입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 중 차트를 선택해서 원하는 차트 그래프를 그려줍니다. 

차트가 선택되면 본문에 그래프가 그려지는데요 전 3차원 세로 막대형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그리기



동일한 방법으로 두개의 그래프를 준비합니다. 이제 한개의 그래프에 겹치기를 하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두개의 차트 그래프



방법은 그래프 선택 후 복사해서 그래프위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마우스를 왼쪽에 있는 USB에 겹치기를 할겁니다.


복사하려는 그래프를 선택 후 Ctrl + C 키를 눌러 복사를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셀 그래프 합치기



이제 겹치려는 USB 그래프를 선택 후 Ctrl + V 키를 눌러줍니다.

그래프 붙여넣기



두개의 그래프가 겹쳐졌습니다. 차트 제목이 초기화되서 새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차트 제목을 클릭 하시면 제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그래프가 합쳐짐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지요?

데이터에서 수치를 변경하면 겹쳐진 그래프에 바로 적용 됩니다.  제주판매량을 320 에서 820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엑셀 그래프 겹치기 완성



겹쳐진 그래프의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그래프 선택 하시면 상단에 다지안 메뉴가 생깁니다.  

디자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스타일의 그래프가 나옵니다. 각각의 그래프 스타일에 마우스오버를 하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으며 선택을 하면 적용됩니다. 

그래프 스타일 변경

두개의 그래프가 합쳐지고 사용하지 않는 다른 그래프는 삭제 하셔도 됩니다.

데이터만 남아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