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재설치

category 컴퓨터팁 2017. 7. 31. 07:37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재설치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익스플로러가 없어지고 엣지라는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활성화 시키고 사용하셨을 텐데요 특정 이유로 인해 익스플로러에 문제가 생기면 재설치 해주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이 엣지 때문에 익스플로러 재설치가 더 간단해졌습니다.  

단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과정에서 재부팅이 되므로 작업중인 사항은 모두 저장하신 후 진행해주세요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앱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재설치



앱 및 기능이 실행되면 스크롤을 많이 내려 관련 설정항목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앱 및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입니다. 이 창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와 있는데요 좌측 메뉴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선택합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Windows 기능창입니다. 이곳에 Internet Explorer 11 이 있는데요 기능을 사용하려면 체크를 하고 , 사용하지 않으려면 체크를 해제 하면 되는겁니다. 

우선 삭제 하기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체크 해제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기능을 사용하려면 체크



Windows 기능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클릭해주시면 재부팅 안내 메시지가나옵니다.

재부팅을 하시면 Internet Explorer 11 이 제거 됩니다.

Internet Explorer 11 이 제



재부팅이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제거됩니다. 위 방법으로  다시 Internet Explorer 11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재 설치 됩니다. 

Internet Explorer 11재설치

이상 윈도우 10에서 익스플로러 재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