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집 암호풀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24. 08:03

알집으로 압축파일 암호풀기

압축파일이 있어서 압축을 해제하려고 보니 암호가 걸려 있으면 암호이력을 하라고 나옵니다. 암호를 알면 입력하고 해제를 하면 되지만 암호를 모르면 압축 해제를 못하는데요 인터넷에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등도 있구요 저도 이거 사용해봤는데 암호길이가 최대 5자까지 밖에 안되더라구요. 알집 특정 버전에 암호 해제가 있는것 아세요? 그것도 최대 7자까지 암호를 찾아 줍니다. 그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압축 해제를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암호입력을 하라고 나옵니다. 

알집으로 압축파일 암호풀기



알집 7.13 버전에서는 암호 해제 메뉴가 있는데요. 현재 배포되고 있는 최신버전에는 이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공식사이트에서는 다운받지 못하고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다운 받습니다.

회원가입도 없고 이상한 사이트도 아니고 자료실사이트 AT FILE 사이트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http://www.atfile.com/detail.html?catg_code=03&catm_code=05&cont_code=132732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유틸리티 메뉴로 바로 이동합니다. 즉시 다운로드  받기1을 선택합니다.

다운받고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더라도 상관없이 그냥 진행하시면 알아서 설치됩니다.

AT FILE 유틸리티



알집 7.13버전을 실행 후 압축열기를 클릭해서 압축파일 열기 창이 뜨면 해제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압축해제할 파일 선택



압축을 해제 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실행을 선택합니다. 

서브메뉴가 나오면 암호찾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미 말씀드렸지만 최신버전에는 암호찾기 메뉴가 없습니다. 

암호찾기



검색범위를 최대 7자까지 선택하시고 암호를 어느정도 알고 계시면 시작암호를 입력하시고 검색할 기호를 최소선택을 해서 검색시간을 줄여줍니다.

암호를 완전히 모르시면 검색할 기호에 모두 체크 후 시작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검색할 기호와 최대숫자등이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암호찾기 설정



검색이 진행되면 시작암호에 현제 검색하는 암호를 하나씩 보여줍니다.

암호풀기 진행



암호를 찾으면 암호를 찾았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암호를 찾았습니다



시작암호 부분에 찾은 암호와 경과 시간이 나옵니다.

암호 찾는 경과 시간

이제 압축해제 시키고 찾은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상 알집으로 암호해제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