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input1_3.dll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14. 08:19

xinput1_3.dll 입니다

게임을 하려고 하거나 게임 설치 후 시작하려고 할 때 xinput1_3.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메지가 뜨고 실행이 되지 않는 오류 입니다. 이런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페이지에서 다이렉트 x를 다운받아 설치를 하거나 정상파일을 해당 폴더에 복사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폴더 경로를 찾아갈 필요없이 방법이 간편한 다이렉트 x 설치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xinput1_3.dll



다이렉트x를 다운받기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는 데 중간에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페이지



제안 페이지 입니다. 제안하상은 그냥 무시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선택합니다. 파일 사이즈는 286KB 정도 됩니다. 

다운로드 요약 정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하단에 파일을 설치할수 있는 바가 나옵니다. 실행버튼을 선택하시고 크롬에서는 열기버튼을 선택해서 바로 설치를 합니다. 

다운로드 바가 나오지 않는 경우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관리자 하단에 Click here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다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이렉트x 파일 다운로드



DirectX 설치 화면 입니다 동의함에 선택 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DirectX 설치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으나 중간에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합니다. 설치해도 상관없지만 사용할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해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Bing 바 체크 해제

이상 게임 실행시 xinput1_3.dll 오류 수정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