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개체묶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5. 22. 15:37

한글 개체묶기와 풀기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 혹은 도형을 삽입해서 사용하는데요 간단하게 하나의 이미지나 도형이면 문제가 없지만 원, 직사각형, 텍스트등의 여러개체를 한꺼번에 이동을해서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 개체가 틀어 지거나 하는경우 개체를 묶어서 작업하면 편리 합니다. 필요에 따라 개체묶기를 해제 할수도 있습니다.

한글 개체묶기와 풀기



우선 개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입력 - 그리기 마당을 선택합니다.

그리기 마당



그리기 마당이 나오면 도형을 선택 후 넣기 버튼을 클릭하면 도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가지 도형을 그리시면 됩니다. 

개체는 여러가지집합을 말하며 도형은 개체의 일부분 이라고 아시면 됩니다. 

도형 그리기



도형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그려보았습니다. 개채가 개별적으로 되어 있어서 아래 도형들 이동시키려면 모든 모형을 선택 후 한번에 이동해야 하지요  

개체 하나 선택



하나로 묶을 개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다른 개체를 선택하면  개체를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로 묶을 모든 개체를 선택합니다.

묶을 개체를 선택



모두 선택된 개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서브 메뉴가 나오면 개체 묶기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개체 묶기



개체 묶기를 할것인지에 대한 확인창이 나옵니다. 실행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개체 묶기 실행 하기



개체를 선택하면 하나로 묶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후 이동을 하면 묶여있는 개체가 하나로 인식이 되어 한번에 이동 됩니다.

개체 그룹화



작업상 필요에 따라 묶었던 개체를 다시 해제할 경우 묶여있는 개체를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개체 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체풀기

이상으로 한글 개체묶기와 풀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