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맞춤 동영상 삭제

category 컴퓨터팁 2017. 5. 9. 14:38

유튜브 맞춤 동영상 삭제 입니다

동영상을 볼때 많이 보는 사이트가 유튜브입니다. 내가 제작한 동영상도 올리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동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몇개의 동영상을 보면 맞춤동영상이라고 해서 내가본 동영상 목록이 조회됩니다.  계정을 나만 보면 상관없지만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해서 사용을 한다면 내가 본 동영상을 삭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튜브 맞춤 동영상 삭제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면 본문 중 맞춤  동영상 항목이 있습니다. 맞춤 동영상에 나오는 동영상 목록은 내가 본 동영상들입니다. 맞춤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맞춤  동영상 항목



화면이 이동되면서 맞춤 동영상 리스트가 보여지는데요 우측 상단에 검색한 동영상 기준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검색한 동영상 기준



내가 감상한 동영상 목록이 나오고 우측에는 X 버튼이 보입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목록에서 제거 됩니다. 감상한 동영상 목록이 많으면 한꺼번에 모두 삭제를 할 수 있는데요 

한번에 삭제하시려면 좌측 상단에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를 선택해주세요 

동영상 모두 지우기



감상항 동영상 전체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



유튜브 메인으로 가면 맞춤 동영상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동영상 하나를 시청하시면 항목이 다시 생기도 시청한 동영상항목이 추가됩니다.

유튜브 메인 화면

이상 유튜브에서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