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구삭제 파일 복구

category 컴퓨터팁 2017. 5. 3. 07:57

영구삭제 파일 복구 하기

파일을 삭제 해서 휴지통으로 보낸 파일을 휴지통비우기로 완전 삭제하거나 Shift + Del 키를 이용해서 완전히 삭제된 파일이 생겼을 경우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00% 모든 파일이 복구되지는 않지만 높은 확율로 파일이 복구됩니다. 

복구 프로그램은 첨부한 한글 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압축파일인데 압축을 하제 하면 6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의 비트에 맞는 파일을 실행해야 하는데 사용중인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를 모르신다면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lovepw.tistory.com/55

32비트를 사용 하시면 Recuva.exe64비트를 사용하시면 Recuva64.exe 를 선택합니다.

영구삭제 파일 복구



설치화면같이 나오나 설치 과정은 없고 바로 삭제된 파일 복구 모드로 진행됩니다.

취소를 누를 경우 고급 기능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Recuva 마법사 실행



복구할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하나의 파일이라면 해당 파일 형식을 선택하시고 복구 형식이 여러개라면 제일 하단에 기타를 선택합니다. 

기타를 선택할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복구할 파일 형식 선택



삭제한 파일 위치를 알경우 특정 위치를 검색을 선택하시고 찾기를 클릭합니다.

휴지통 비우기로 완전 삭제 된 경우 휴지통 검색을 선택합니다.

삭제된 파일 위치를 알수 없으면 확실한 위치를 알수 없음을 선택합니다. 다만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 위치



처음은 정밀 검색을 하지 마시고 찾으시는 파일을 찾지 못했으면 2번째 실행 시 정밀 검색에 체크를 하세요 처음 시도라면 체크 하지 않고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밀검색 여부



파일을 검색중 입니다. 진행상태와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파티션까지 검색을 진행합니다.  검색을 반복할 수도 있으니 검색 중 종료하지 마세요 

삭제된 파일 검색



복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썸네일로 보여집니다.  찾고자 하는 파일이 이미지일 경우 미리보기를 통해서 파일을 선택 후 하단에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가 아니거나 썸네일이 보여지지 않을 경우 고급 방식을 전환을 클릭합니다. 

삭제된 파일 미리보기



원하는 파일이 경로를 참고해서 찾은경우나 미리보기로 찾은경우 해당 파일을 선택 후 복구를 누르시고 여러 파일이거나 잘모르겠으면 전체 선택에 체크 후 복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방식 전환

이상 영구 삭제 파일 복구하는 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레쿠바_한글.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