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인쇄 크기 입니다

category 엑셀강좌 2017. 4. 30. 09:49

엑셀 인쇄 크기 설정 입니다

엑셀 작업 후 프린터로 인쇄를 하려 하는데 내가 원하는 형태로 인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페이지에 모두 인쇄를 하거나 특정 영역만 인쇄를 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 이번 내용은 인쇄 크기를 임의대로 지정해서 인쇄하거나 한페이지에 모두 담아서 인쇄를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엑셀 인쇄 크기 설정



첫번째는 임의대로 지정된 영역만 인쇄할 때 입니다. 인쇄하고자하는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합니다.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영역 - 인쇄영역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쇄 영역 설정



마우스로 지정된 영역에 라인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인쇄 영역이 됩니다.

프린터를 하시면 바로 지정된 영역만 인쇄가 됩니다.

인쇄 영역 표시



수정을 하고 싶거나 더 자세히 보시려면 엑셀 우측 하단에 세번째 아이콘인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좀전에 지정된 영역만 인쇄 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인쇄 크기를 수정 하려면 인쇄 영역 해제 후 다시 지정해도 되지만  이곳에서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크기 설정 편집



셀 몇개를 더 포함 하고자 할 때 파란박스를 클릭하시고 원하는 만큼 드래그 합니다.

영역이동



이렇게 설정된 영역이 인쇄 크기로 새로 지정됩니다.

새로운 인쇄 크기 설정



인쇄영역을 해제 하고자 하는 경우 방법은 비슷합니다. 

상단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 후 인쇄영역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인쇄 영역 해제를 선택합니다.

인쇄 영역 해제



참고로 한페이지에 모두 인쇄하고자 할 경파일 - 인쇄를 선택 후 용지 부분에 현재 설정된 용지 에서 한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선택하시면 한페이지에 모두 인쇄가 됩니다.  

한페이지에 모두 인쇄

이제 인쇄 크기를 마음대로 설정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