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xapofx1_5.dll 오류 해결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28. 10:34

xapofx1_5.dll 오류 해결

게임을 하려고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는데 xapofx1_5.dll 이 없어서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뜨고는 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신나게 하던 게임이었는데 갑자기 안되네요 이유는 파일이 삭제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땐 xapofx1_5.dll 파일을 다운받아 해당 폴더에 넣거나 다이렉트 엑스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xapofx1_5.dll 오류



포스팅 하단 첨부파일로된 dll을 다운받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폴더 열기를 해서 탐색기로 다운받은 경로에 접근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복사한 파일을 해당 폴더에 넣으면 되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비트에 따라 경로가 다릅니다. 사용하고 있는 비트를 모르시면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누르면 시스템 창이 뜹니다.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64비트인지 32 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류 확인



사용중비트를 확인했으니 복사한 파일을 해당 경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2 비트 C:\Windows\System32

64 비트 C:\Windows\SysWOW64

 이렇게 하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다시 게임을 실행시켜 봅니다.  이 방법으로 안되면 아래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비트에 따른 경로



마이크로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해서 다이렉트 엑스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 주소를 클릭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페이지가 이동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요약정보 페이지에서는 모두 무시하시고 우측 하단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버튼을 클릭합니다.

건너뛰기



파일을 다운할 수 있는 바가 생기는 데요 실행을 바로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30 초 내로 바가 보이지 않을 경우 Click here를 클릭해서 다시 다운로드를 요청 합니다.

다이렉트 설치

XAPOFX1_5.dll

ㅇ이상 xapofx1_5.dll 오류 시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