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초기화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5. 10:37

윈도우(Windows) 10 초기화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실행하다가 멈추거나 실행이 아예 되지 않는적이 있는데요 그럴 때 윈도우 재설치나 초기화를 하는데요 초기화는 설치 파일이 필요 없기 때문에 오히려 편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이 방법은 윈도우를 재 설치 하는것과 동일하게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됩니다. 꼭 백업을 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Windows) 10 초기화


윈도우 설정창입니다. 시스템 정보, 시간 및 언어등의 메뉴등 윈도우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중 업데이트 및 복 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및 복구



업데이트 및 복구 창이 뜨면 여러개의 메뉴 중 복구메뉴를 클릭합니다. 

복구



복구 세부 페이지가 나오면 이 PC 초기화가 나오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화 준비가 진행됩니다.

초기화 준비



옵션 선택이 나오는데요 내파일 유지 와 모든 항목 제거가 나옵니다. 내파일 유지는 다른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사용자계정 폴더안의 내문서, 내사진등의 파일을 유지 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모든 항목 제거를 해서 깔끔하게 되는것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옵션 선택



드라이브가 하나인 경우 아래 메시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2개 이상의 드라이브가 있으면 윈도우 설치된 드라이브만 제거 하던지 모든 드라이브를 제거 하든지 선택합니다. 

윈도우만 문제가 있으면 윈도우설치 드라이브에만 제거 하겠습니다. 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2개 이상의 드라이브



드라이브 정리 옵션입니다. 내 파일만 제거는 속도가 빠르고 내 파일만 제거 하는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선택하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지만 시간이 다소 걸리다는 것은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

이상 윈도우 10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