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삭제 안되는 파일 삭제

category 컴퓨터팁 2017. 2. 18. 20:02

삭제 안되는 파일 및 폴더 지우기 입니다

필요없는 파일이 있어서 삭제를 하는데 파일 삭제가 되지 않고 사용중인 파일이라서 메시지가 뜨면서 삭제가 안될 수 도 있고 권한이 없거나 악성코드로 인해서 삭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언라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unlocker 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이 되면 클릭해서 자료실로 이동 후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unlocker



다운 받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설치를 진행 합니다. 언어를 선택하시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프로그램 설치



설치 진행은 어렵지 않구요 진행중에 하나를 체크 해드리겠습니다. 

설치중 Data Toolbar 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기본이 Quick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Advanced 를 클릭하시면 아래부분이 활성화 되는데요 모든 체크 박스를 해제 합니다. 

추가 프로그램인데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중 체크 해제



설치가 끝나고 삭제하려는 파일 및 폴더에 마우스 오르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 중 Unlocker 란 메뉴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마우스 우측 버튼



Unlocker 화면이 뜹니다.  개체 실행할 동작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기본은 동작없음로 되어 있습니다 변경하기 위해  콤보박스를 클릭합니다.

개체 타입 설정



콤보박스에는 삭제, 이름 변경, 이동 등의 다른 개체 메뉴가 있습니다. 

 삭제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로 변경



바로 삭제가 되면 아래와 같이 이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확인 버튼이 나오고,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재부팅 하고 윈도우 시작시 삭제되면 재부팅 시 삭제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재부팅을 하고 나면 파일이 삭제 됩니다. 

삭제 성공

삭제 안되는 파일 및 폴더 삭제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