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휴지통 삭제 복구 하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1. 15. 12:32

휴지통 삭제된 파일 복구 하기

파일을 완전히 삭제 하거나 혹은 휴지통에서 휴지통 비우기로 삭제 했을 때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100% 완전 복구는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복구 되는것 같습니다. 그럼 복구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접속이 귀찮으신 분들이 있으실것 같아 포스팅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셔도 됩니다.

https://www.piriform.com/recuva/download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 하면 실행파일이 2개 나옵니다. Recuva.exe 와 Recuva64.exe인데요 컴퓨터 시스템 사양에 맞는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혹시 사양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lovepw.tistory.com/55


레쿠바 파일



설치 화면처럼 보이지만 설치가 아닙니다. 복구하는 과정이고 설치과정은 없습니다.

다음버튼을 클릭 해서 복구를 진행하겠습니다.

recuva 마법사



모든 파일을 검색하고 복구 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그림, 음악, 문서등 복구 하려는 유형이 정하시면 해당 유형을 선택하시고 모든 파일을 검색하려면 제일 하단에 있는 기타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복구할 파일 유형 석택



삭제한 위치를 알고 계시면 제일 하단에 특정위치 검색을 통해서 위치를 선택하시고 

휴지통 비우기로 파일이 삭제 된거라면 휴지통 검색을 선택하세요

잘모르시면 확신할 위치를 알 수 없음에 체크를 하세요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한 파일 위치



일반 검색과 정밀 검색이 있는데요 , 정밀 검색은 좀더 세밀하게 검색되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이 검색될 확율이 높습니다. 다만 시간이 걸리니 주의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검색을 진행하겠습니다.

정밀 검색 선택



검색이 진행됩니다. 파티션이나 드라이브가 나눠져 있으면 해당 드라이버들을 검색합니다.

검색을 반복 하더라도 끄지마시고 끝까지 기다려 주세요

컴퓨터 사양과 파일 양에 따라 검색 시간이 다르게 걸릴 수 있습니다.

검색 시작



검색이 완료되면 검색된 파일을 보여줍니다. 하단에 보시면 파일 기록한 크기와 발견한 파일갯수를 알려줍니다. 

어떤 파일인지 임시파일명으로 변경되서 잘 모르기 때문에 고급 방식으로 전환을 클릭해주세요

검색된 삭제 파일들



검색된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우측에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로 복구할 파일들을 선택하시고 복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선택한 파일 복구

이상 휴지통에 삭제한 파일이나 탐색기에서 폴더 및 파일이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레쿠바_한글.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