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플로케일 윈도우10 실행

category 컴퓨터팁 2017. 1. 11. 08:43

어플로케일 윈도우10 오류해결 

예전 한참 즐겨했던 일본 미연시 게임이 윈도우 10에서는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본 어플 로케일 파일을 호환성으로 설치를 해봐도 설치는 되지만 한글깨지는 현상은 여전합니다.  그래서 가상으로 로켈 환경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github.com/xupefei/Locale-Emulator/releases

사이트로 접속하면 하단에 Downloads Local.Emulator2.2.1.0.zip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어플로케인 윈도우10



다운을 하면 압축 파일이 다운받아 지는데 다운 완료 후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보입니다. 이제 설치를 하기위해 LEInstaller.exe를 클릭합니다.

미연시 게임 한글깨짐



LE Context Menu Installer 파일이 실행되면 설치 / 업그레이드 , 삭제가 있습니다.  혹시 예전버전을 설치하신적이 있으시면 Uninstall로 삭제 후 Install 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Install / Ungrade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LE Context Menu Installer



설치는 금방 진행이 되며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설치 완료



이제 간단한 프로파일 환경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설정을 하기 위해 LEGUI.exe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프로파일 환경설정



프로파일 설정 화면입니다. 고급 저장 옵션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하단 기타영역에 메인 메뉴에 이 프로필 보이기를 체크 합니다.

관리자옵션 설정



위치설정이 기본으로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변경하지 마세요 상단에 저장 혹은 새 프로필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을 클릭하시면 프로필 이름이 Run in Japanese로 지정되고 , 새 프로필로 저장을 하게 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필로 저장



새 프로필을 클릭하셨으면 원하시는 이름으로 입력 하시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설정 및 설치가 모두 끝났습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이제 게임폴더로 이동해서 게임 실행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지정하신 이름이나 기본이름을 클릭해서 실행 하시면 됩니다. 

게임 실행

즐거운 게임 하세요^^ 이상 윈도우 10에서 어플로케일 설치 오류 부분에 대한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