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왕리 해수욕장 교통편

category 생활정보 2016. 12. 28. 06:38

을왕리 해수욕장 교통편으로 가기

겨울바다가 보고싶어서 여행준비를 하려 했지만 동해는 너무 멀고 경비도 많이 들어 서해바다로 겨울 바다를 보러가기로 했습니다. 자동차로 말고 대중교통편으로요 ^^ 자동차는 그냥 내비찍고가면 되서 발품팔아 맛있는것도 먹으로 다니고 좀 거리를 걸어보았습니다. 만나는 장소는 부평역에서 보고 여기서 출발하기고 했습니다.

부평역에서 만나서 가기로 했었는데 아무도 안나오더군요 

부평역에서 인천 지하철1호선을 타고 계산역에 내렸습니다. 

해수욕장 가는법은 포스팅 제일 하단에 정리해드릴께요

부평역



계산역까지는 금방가네요. 계산역 4번출구로 나와서 출구 반대방향으로 가니 버스 정류장이 나옵니다. 302번 좌석 버스를 타면 됩니다.  고속도로를 경유하기 때문에 좌석 안전 밸트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302번 좌석버스



그렇게 달리고 달려 부평역에서 출발후 1시간 46분 만에, 버스를 탄지는 1시간 15분정도  을왕리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정류장이름은 을왕리 해수욕장입니다. ^^ 버스정류장은 26개 정도 지나시면 됩니다.

버스에 내리시면 을왕리해수욕장 간판이 보입니다 행단보도를 건너세요

을왕리해수욕장 입구



입구를 나나면 조개구이집과 카페 그리고 분식집들이 나옵니다. 날이 추워서 그런지 길거리 오뎅이 정말 맛나는것 같아요 조금만 더 걸어가시면 됩니다.

조개구이집



아~~ 드디어 바다가 보이네요 겨울바다를 좋아하는 이유는 짠내가 별로 안나고 파도가 멋있기 때문엔데... 파도가 물이 빠질때라 별로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물이 빠져서 그런지 굴은 엄청 많이 있었습니다. 칼만 있었어도..칼만...ㅠㅠ

굴을 캐시는 분이 여러분 계시더라구요 

을왕리 바다



물이 더 빠져나가고 보니 온통 굴천지입니다.  저분에게서 왠지 고수 느낌이 나서 조금 따라가 보았습니다.

굴바위



점점 왼쪽길로 들어가시네요.. 믿고 따라가 보았습니다.

굴많은 바위위에서



허걱 굴이 정말 많은 곳이 보이더라구요 바다를 보러 온거지만 이렇게 많은 굴은 처음 봅니다.

서해안 자연굴이 알도 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많은 굴



바위위에 있는것이 모두 굴입니다. 아닌것 같지요 발아래를 찍어보겠습니다.

을왕리 굴밭



굴이 정말 많네요...확대까지 해드리겠습니다. ^^

도구가 없어서



아직 까지 않은 많은 굴들이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손으로 해보았지만 역시 ㅡㅡ;

눈앞에 많은 굴들을 놔두고 그냥 지나가야했습니다.

많은 굴



바다도 좀 지켜보고 굴을 캐보려고 신발로 깨작깨작하다보니 조금씩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밀물 시작



이곳에 물이 들어오면 서해안이라서 그런지 높은 곳까지 물이들어와 고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바위에 계시지 마시고 나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해수욕장에 물이 들어옴



물이 들어오는 속도가 빨라졌네요..저도 철수 준비를 했습니다. 

솔직히 더 있어도 되는데 조개 구이가 먹고 파서 나갔습니다. ^^

겨울 바다

조개구이집이 여러곳이 있는데 이곳은 좀 비싼편인것 같아요 제가 들어간 곳이 조개구이 소자에 5만원을 받더라구요. 양도 별로고 그렇게 친절하지 않아서 조개구이집은 패스 하겠습니다. ^^

싸고 맛나는 집 잘들어가시길 바랄께요 ^^


을왕리 해수욕장 가는 법 교통편 정리 : 부평역에서 출발 인천1호선 계산역 4번출구에 하차

출구 반대 방향으로 약 70미터 버스정류장에서 302번 좌석버스 승차, 약 1시간 15분 뒤 을왕리 해수욕장 하차 , 5분정도 걸으면 바다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