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유아 검진표 입니다

category 생활정보 2016. 12. 19. 14:47

영유아 검진표 입니다

아이 건강검진을 하면 시기 별로 신체 계측, 머리둘레, 청각 등을 진행하며 나이별로 체크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아 검진표 인데요 아이에 맞는 영유아 검진표를 생후 개월수를 찾아서 검사를 해야 하는데요 소중한 아이이기 때문에 꼭 해야 합니다. 검진표는 국민건강보험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바로 영유아 검진표를 개월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i.nhis.or.kr/aa/ggpaa001/ggpaa001_m05.do


아래는 영유아 나이별 검진시기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아이가 아래표에 해당이 되면 꼭 건강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검진시기별 검진항목



위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영유아 검강검진 문진표 및 검진항목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출생년월일 을 입력하시면 검색이 되고 아이 개월수를 알고 계시면 바로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문진표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영유아 검진항목



문진표 하나를 다운받아보있습니다. 시각, 청각 등의 다앙한 항목에 질의문들이 있습니다.

검진표 내용





오른쪽에 있는 영유아 발달선별 검사지 탭을 클릭하면 월령구간별 검사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던지 혹은 바로 검사지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발달선별검사지



하나를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대근육운동 부분에 행동에 대한 검진항목들이 나와있습니다.

선별검사 항목

시기별로 건강검진을 받고 영유아 검진표로 체크를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