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뮤 사용법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2. 15. 17:26

미뮤 사용법 입니다

스마트 폰에 있는 게임을 컴퓨터로 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버츄얼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가상머신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블루 스택은 유명하지만 용량도 크고 설치하는데 조금 까다롭고 제한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새로 뜨고 있는것이 바로 미뉴 입니다. 이 미뮤 프로그램 설치 부터 사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미뮤라고 검색을 하시고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검색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파일을 실행을 하면 설치가 진행되는 경로를 보여줍니다. Browse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경하셔도 됩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Install 벝느을 클릭합니다.

미뮤 설치



설치 진행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PC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



설치가 끝나고 실행이 되면 아래같은 화면으로 시작이 됩니다. 간략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vm실행



이제 스마트폰하고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되면 이제 프로그램을 받기위해 play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구글 스토어 접속



구글 연결 계정이 필요한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미 계정이 있을 겁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계정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다음을 진행합니다.

계정입력



로그인이 되면 구글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이번엔 우측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창이 뜨면서 일반 , 고급 ,공유폴더등의 설정항목이 보입니다. 

단축키 탭을 클릭하시면 미뉴프로그램을 단축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등록



미뮤에는 매크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우측에서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녹화목록창이 뜨면 가운데 녹화버튼을 클릭합니다.

녹화버튼 실행



원하시는 곳을 클릭후 중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매크로 항목이 저장됩니다. 매크로는 녹화버튼을 클릭할때마다 생성되고 실행은 시간 오른쪽에 있는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매크로 설정을 보겠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매크로 저장



모드 선택은 횟수를 자동클릭하느냐 일정시간 간격으로 자동클릭하느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횟수는 몇번할것인지 선택 후 매크로가 1회 끝나면 몇초 있다가 재 실행할건지 설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됩니다.

반복횟수 설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