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실시간 라디오 듣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2. 11. 10:42

실시간 라디오 듣기 입니다

요즘 일하면서 몰래 라디오 듣기를 듣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이어폰으로 듣고 있는데 일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좋네요 라디오를 들으면서 다른것을 하면 업무에 방해될줄 알았는데 즐거운 마음으로 하니까 평소보다 더 빨리 끝내고 즐겁게 하루를 보낼수 있는것 같아요 

근데 전 라디오가 없습니다. PC로 라디오를 듣기 때문이죠 요새는 다들 이렇게 하잖아요 ^^

라디오 듣기를 위해선 MBC,SBS,KB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럼 컴퓨터로 실시간 라디오 듣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MBC 입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mini.imbc.com/v2/index.html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하단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Mini MBC라디오 PC,IOS,Andorid 용 아이콘이 보입니다. PC에서 라디오를 듣기위해 PC를 클릭해주세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MBC Mini 가 실행됩니다.  우측 상단에 ">" 모양을 클릭하시면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MBC mini



라디오 진행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mbc 보이는 라디오



이번엔 SBS 라디오 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접속하면 라디오 고릴라 PC 플레이어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3.sbs.co.kr/radio/gorealraMain.do

홈페이지 접속이 되면 고릴라 PC 플레이어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bs 고릴라 pc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뜹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라디오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설치 시 옵션인 바탕화면 바로가기 및 설치 후 응용 프로그램 시작등을 확인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환경 설정



SBS  고릴라 PC플레이어 프로그램 이 실행되면 아래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상태바를 조절하면 투명도가 조절됩니다.


보이는 라디오를 원하시면 하단에 TV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고릴라 프로그램



현재 라디오에 보내는 사연들이 올라옵니다.  

사연 보내기



보이는 라디오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같이 보이는데 앗 제가 볼때 잠시 자리를 비우셨네요

 잠시 음악이 나가고 1부가 끝났나 봅니다.

라디오 진행



KBS 라디오 입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http://www.kbs.co.kr/radio/kong/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콩3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KBS 프로그램 이름은 콩입니다. 

kbs 콩3



콩 다운로드 팝업 창이 뜨는데요 윈도우 98 이상과, vista 이상 버튼이 있는데요 요즘은 거의 7 이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번째 vista 이상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



라디오를 듣기위해선 로그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가입이 안되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콩 로그인



실행을 하면 아래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기능은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으나 그렇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라디오 듣기 프로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