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릎이 부었어요

category 생활정보 2016. 12. 2. 13:30

무릎이 부었어요 - 방문 하는 병원은?

자고 일어났더니 무릎이 부어오른 현상이 있을 때 혹은 별다른 외상이 없는데 의자에서 일어나거나 침대에서 일어날때 시큰거림을 느낀 후 무릎이 물찬듯이 부어 올랐을 때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릎에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는 빠른시간내 병원에 가보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이 부엇었을 때


외상이 없고 갑자기 무릎이 부어 오른 경우라도 가급적 병원에 방문시어 진찰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방문할 시간이 없으시다면 우선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무릎을 움직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무풉에 물참


원인은 계단을 자주 오르셔서 무릎을 자주 사용하시거나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이 무릎에 물찬것 처럼 부어 오른것은 활액막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릎 관절을 감싸고 있는 활막 내부에 염증이 생긴것입니다. 


혈액막염

이때는 가급적이면 움직이시 마시고 반드시 냉찜질을 해서 붓기를 가라 앉게 해야합니다. 약국에서 소염제를 사셔서 하루 2알 씩 드시면서 휴식을 취하시면 서서히 붓기가 가라앉게 됩니다.  

휴식을 취하실 때 심장보다 무릎을 높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베게나 방석등을 이용하세요 

무릎찜질


스포츠 겔로 조심스럽게 마사지를 하세요. 혈액순환이 되서 도움이 되나 마사지 도중 무릎에 통증을 해당 부위는 마시지를 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호전되는 기간은 짧게 1주에서 2주정도 소요 됩니다.

초기라면 약물과 물리치료로 회복 될수 있으며, 아픈 상대로 방치를 하면 근력이 약해지거나 열이 나기도 합니다.


물리치료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 호전이 없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병원은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면 되구요. 상태에 따라 주사요법도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