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작업 표시줄 사라짐

category 컴퓨터팁 2016. 11. 29. 13:45

작업 표시줄 사라짐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하단에 위치한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 때 적잖게 당황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할 때는 자리도 차지하고 귀찮기만 하지만 이게 없으니 불편하구요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을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제일 하단에 위치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사라짐



개인설정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에 작업표시줄 및 탐색을 클릭합니다. 혹시 OS 버전이 틀리더라도 메뉴명은 유사하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개인 설정



작업 표시주 및 탐색 속성창이 뜨면 첫번째 탭에 작업표시줄 자동 숨시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데도 안보이면 다음을 진행해주세요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Ctrl + Shift+ Esc 키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 창이 뜹니다.

 두번째 탭인 프로세스에서 explorer.exe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해주세요

explorer.exe 종료



이제 상단 메뉴에 파일 - 새작업을 클릭합니다.

새 작업 실행



새 작업 실행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explorer.exe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작업표시줄이 보일겁니다. ^^

explorer.exe 실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