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사양 확인 하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11. 16. 14:34

간단하게 컴퓨터 사양 확인 하기 입니다

요새 유명한 오버워치 게임을 하기위해 컴퓨터 권장사양을 확인 하려거나 혹은 메인보드의 정보를 알아서 칩셋 업데이트등을 할 때 혹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cpu가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할 때가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를 업데이트 하거나 비디오 카드 메모리 정보 등을 확인할고자 할때 한번에 확인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cpu-z라고 검색을 하시고 검색결과를 클릭해주세요


cpu-z



다운을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종료되면 바탕화면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길겁니다.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첫번째 탭에서는 cpu 정보가 나옵니다.  

내가 사용하는 cpu가 뭐고 하단에는 몇 코어가 있는지도 나오네요

컴퓨터 사양 확인



메인 보드 탭을 보겠습니다.  제 컴은 맥인데요 부트로더로 윈도우를 설치했습니다. ^^


iMac 이라고 나오고 칩셋정보도 나옵니다. 바이오스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부분 확인



메모리 부분을 보겠습니다. 타입은 DDR3이고 메모리는 16GB 됩니다. 흐흐흐 사양이 좀 좋은 편이네요 

메모리 정보



마지막으로 그래픽 카드정보를 보겠습니다.  그리픽 카드 정보와 메모리 까지 나와 있습니다. 

Nvida를 사용하고 있네요 설치 한번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사양을 한번에 확인하세요 ^^

그래픽 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