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탐색기 마우스 우클릭 메뉴 터미널에서 열기 추가 설정 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파일을 실행하고 복사 삭제 시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는데요.
윈도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탐색기에 [터미널에서 열기]라는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탐색기에 나오지 않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안 했거나
했더라도 특정 사유로 인해 업데이트가 정상으로 안 된 경우가 있는데요.
터미널 앱은 명령 프롬프트와 파워셀을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업데이트했음에도 나오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스토어가 실행하면 "윈도우 터미널"을 검색해 주세요
검색되면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터미널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설치 후 [열기] 버튼을 누르면 터미널이 바로 실행 됩니다.




컴퓨터가 재시작하고 탐색기 실행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터미널에서 열기]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열었을 때 기본 파워셀이 실행되는데요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하게 설정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탭 우측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화면이 나오면 기본  파워셀로 되어 있는데요 [Windwos PowerShell]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탐색기 마우스 우클릭 메뉴 터미널에서 열기 추가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