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S 오피스 엑셀 자동 한글 변환 기능 끄는 법

category 컴퓨터팁 2018.08.28 09:34

MS 오피스 엑셀 자동 한글 변환 기능 끄는 법

오피스 프로그램 중 데이터를 정리하고 프로그램을 폼을 구성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인데요 셀이란 기능으로 폼이나 데이터 정리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하다보면 한글과 영문을 번갈아 가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의 위치를 입력하거나 함수를 사용하거나 영어단어를 사용하면서 한글을 입력할 때 입니다.

하지만 한글이나 영문을 입력 할 때 자동으로 변환이 되면 불편할 때가 많은데요 

엑셀에 기본 기능으로 되어 있는 엑셀 한글 변환 기능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자동 한글 변환



엑셀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상단 파일 메뉴



엑셀 메뉴 중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옵션 선택



엑셀 옵션창입니다. 좌측 항목 중 [언어 교정]을 선택합니다. 

우측 항목이 변경되면 자동 고침 옵션에서 [자동 고침 옵션(A)]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고침 옵션



자동 고칭 창이 뜹니다. 

이 창에서는 조동 고침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한/영 자동 고침(K) 에 체크 해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영 자동 고침 체크해제

이제 한영 자동 고침이 안될 겁니다. 편안하게 사용하세요

이상 MS 오피스 엑셀 자동 한글 변환 기능 끄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