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모바일 모드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10. 30. 02:24

크롬 모바일 모드 입니다

개발자 같은 경우 모바일웹 개발할 때 모바일 모드로 설정해서 테스트를 하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할 때도 모바일 레이어 스킨을 변경할 때 모바일 크기를 조절해가면서 설정하지요.  브라우저 헤더 값에 들어있는 접속 정보로 컴퓨터인지 모바일인지 테블릿인지 확인 후 브라우저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크롬 브라우저를 모바일 기기에 따라 브라우저 모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더보기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E) 를 클릭합니다. 

크롬 모바일 모드 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에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리신 후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Chorme 웹스토어에 접속이 되면 좌측 검색창이 agent switcher 를 입력 합니다.

검색 목록에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가 검색 되면 우측 + CHROME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모바일 모드 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시겠냐고 메시지 창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Add-In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user-agent switcher



설치한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프로그램이 크롬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새로 생성된 아이콘을 선택해서 원하시는 모바일 모드로 변경하면 됩니다.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모바일 모드로 변경하기 위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변경하시려는 OS 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상 크롬 모바일 모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