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어 필기체 폰트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9. 28. 03:11

영어 필기체 폰트 입니다

문서 작업을 할 때 영문으로도 작업한 경우가 있습니다. 영어 브로셔는 물론이고 영문으로된 문서를 작업할 때 이쁜 폰트를 이용해서 하기도 합니다. 때론 특성상 필기체 폰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은 영어 필기체 폰트 다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필기체 폰트 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소프트웨어라고 검색 후 검색 결과에서 제목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이동 되면 좌측 메뉴 중 폰트 부분을 클릭해서 하위 메뉴를 보이게 한 후 영문그림필기체를 선택합니다.

영문그림필기체



이곳에 많은 폰트들이 있는데요 많은 부분이 무료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더 많습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파일이 다운되는데요 다운로드 전 사용범위를 꼭 확인하세요

 

개인 사용자라면 무료라 상관없지만 사용 범위가 기업은 유료인 폰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기있고 이쁜 폰트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들이 많으니 걱정하시지 마세요

무료 영어 폰트



파일을 다운 받고 압축해제 하면 텍스트 파일과 ttf 폰트 파일이 있는데요. ttf 파일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설치를 해도 되지만 꼭 봐야 하는부분이 있습니다. 

 ttf 파일을 더블 클릭



폰트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글꼴 이름이 나옵니다. 폰트에 따라 표시되는 글꼴 이름과 실제 편집 프로그램에서 보이는 글꼴 이름이 다른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글꼴 이름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셨으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글꼴 이름을 확인



실행중이던 편집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좀전에 확인했던 글꼴 이름으로 폰트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좌측에 0으로 되어 있고 폰트 추가된것은 tt 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폰트



새로 다운받은 폰트로 엑셀에서 작성을 해봤습니다. 오 이쁘네요^^

포토샵 영어 필기체

영문 필기체 폰트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