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pdf ocr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9. 15. 05:22

알pdf ocr 입니다

OCR 이란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PDF 와 같은 읽기 전용파일에서도 OCR을 적용하면 텍스트를 추출해서 문서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기능은 adobe사에 아크로밧 리더 프로가 좋은 기능을 하지만 유료라서 쉽게 사용하긴 어렵습니다.

알pdf ocr 입니다



괜찮은 무료 프로그램이 있는데 바로 알PDF 의 OCR 입니다. 알 PDF 에서 ADD-IN 프로그램으로 설치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알툴즈 라고 입력 후 검색합니다. 결과가 나오면 알툴즈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 중 다운로드를 선택 후 서브 메뉴 중 알 PDF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알 PDF



PDF OCR은 PDF 뷰어에 ADD-IN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알 PDF를 설치 후 OCR을  추가로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알PDF 설치 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후 하단 탭 메뉴 중 문자 인식을 선택 하시고 OCR 설치하기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알 PDF 설치하기



PDF의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꼭 알 PDF를 먼저 설치 후 OCR을 설치해주세요 

pdf 문자인식



설치가 완료 됬으면 알PDF를 실행합니다. 열기 메뉴를 선택 해서 PDF파일을 불러옵니다. 

홈- 문자인식(OCR)을 선택하시면 PDF 파일에서 텍스트가 추출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한글로 혹은 Word로 를 클릭해서 문서파일로 내보냅니다. 

알 PDF 설치를 하고 나면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OCR 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으면 OCR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제 OCR기능으로 PDF파일도 편집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