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양면 인쇄

category 컴퓨터팁 2017. 9. 10. 05:40

한글 양면 인쇄 입니다

한글에서 인쇄 양면으로 인쇄할 때가 있는데요 책자를 만들 때나 특정 사유로 양면 인쇄를 합니다. 프린터에 따라서 양면 인쇄를 지원 하는것이 다른데요. 지원하지 않을 땐 한 면을 먼저 인쇄 후 다른 면을 인쇄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엔 한글에서 양면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양면 인쇄



인쇄할 한글 문서를 준비 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인쇄를 선택합니다. 

한글 인쇄 메뉴



1. 프린터에서 양면 인쇄를 지원하는 경우

인쇄 메뉴가 클릭 되면 인쇄 창이 뜨는데요 기본 탭에 설정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한컴 양면인쇄



프린터 마다 화면이 다른데 메뉴 중 인쇄 항목을 찾습니다. HP 프린터에서는 인쇄 바로가기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양면 인쇄가 지원되는 프린터인 경우 양면 인쇄를 선택 후 옆으로 넘기기, 위로 넘기기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양면인쇄



혹시 아래와 같이 문서 옵션에 양면 인쇄가 있는 경우 양면 인쇄에 체크 하시고 페이지 위로 넘기기에 체크가 되면 위로 넘기는 형태로 인쇄가 되고 체크가 해제 되면 좌우로 넘기는 형태로 인쇄 됩니다. 보통 문서 옵션에 미리 보기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없으면 한두 페이지만 실제 인쇄를 해봅니다.  

양면인쇄 긴쪽으로 넘김



2. 프린터에서 양면 인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에서 양면 인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홀수 페이지를 먼저 인쇄 후 짝수 페이지를 인쇄 하면 됩니다. 

인쇄 창에서 확장 탭을 선택 후 하단에 홀수 인쇄에서 홀수 쪽을 선택 후 인쇄를 하시면 홀수 페이지만 먼저 인쇄 됩니다. 

홀수 쪽 인쇄



인쇄가 끝나면 인쇄된 용지를 뒤집어서 다시 넣고  확장탭에 홀수 쪽을 선택했던 값을 짝수 쪽으로 변경합니다. 

기본 탭으로 이동 후 인쇄 방식을 역순 인쇄에 체크 후 인쇄를 하시면 한글 양면 인쇄가 됩니다. 

한글 역순 인쇄

프린터가 양면 인쇄를 지원하더라도 메뉴를 찾기 어렵거나 설정하기 힘들면 수동으로 양면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꼭 2페이지 정도 먼저 테스트를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