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업데이트 끄기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26. 06:14

한컴오피스 한글 업데이트 끄기입니다

학교나 공공기관 제출 용 등 한글은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글의 자동 업데이트 기본 기능이 자동으로 되어 있어 업데이트가 나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보안 상 기능 개선 등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만 필요에 따라 업데이트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부팅 후 자주 보이는 한글 업데이트 창이 귀찮을 때도 있지요. 편집 프로그램이라 특별히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사용 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 뿐더러 보안 프로그램도 아니기 때문이지요 

한글 업데이트 사용하지 않을 땐 업데이트를 끄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업데이트 끄기



한글을 실행 하면 우측 상단에 ? 표시가 나옵니다. 도움말 메뉴같은건데요 클릭하시면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제품 등록 및 고객지원이나 한컴 오피스정보등을 보실 때도 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뉴 중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한컴 자동 업데이트창이 나옵니다. 

화면 구성이나 색이 한글 버전이나 사용자의 OS버전 혹은 테마에 따라 다르지만 메뉴 항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버튼 중 환경 설정을 선택 합니다.

환경설정 버튼 클릭



환경 설정 창입니다. 업데이트 시 방법과 자동 업데이트 시에 주기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에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 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젠 자동 업데이트가 더 이상 되지 않을 겁니다.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편집 프로그램 업데이트라서 기능 상의 추가나 기능 강화 등이 업데이트의 주된 목적 이지만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 주로 사용하시면 특별한 업데이트는 필요 없어 보입니다.

 생각날 때 한번 쯤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