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지워지는 파일 삭제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1. 03:07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로 삭제하기 입니다

특정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필요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중이라고 하면서 삭제가 안되는데 아무리 살펴봐도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하면 편리한데요

unlocker이란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용량도 작고 간편하지만 기능은 강력합니다.

검색창에  unlocker 이라고 검색 후 제목을 클릭해서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로 삭제하기 입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예전에는 32/64비트용이 별도로 있었지만 통합이 되서 시스템 종류에 상관없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료 다운로드



설치중에 어려운 부분은 없으나 기본 옵션으로 설치하면 툴바가 설치되기 때문에 Advanced 를 선택하시고 Install Delta toolbar 에 모두 체크 해제 합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계속 설치를 진해하시면 됩니다.

delta toolbar 설치 해제



구성 요소 선택인데요 탐색기 확장 메뉴 사용은 꼭 체크상태로 놔두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이 기능을 체크 해제 후 설치하시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설치중 구성요소 선택



설치 완료 후 삭제 안되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가 나오면 Unloker 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파일 삭제



작은  Unlokder 창이 뜨는데요 동작 없음에서 삭제로 선택합니다.

동작없음에서 삭제로 변경



확인을 클릭하시면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 삭제 됩니다. 


파일에 따라 윈도우 시스템이 리소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파일은 재부팅할 때 삭제 해야 된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재부팅 하시면 파일이 삭제 됩니다.

파일이 삭제 됨



파일이 삭제 되면 아래와 같이 삭제 메시지가 뜹니다.

삭제 메시지

이상 삭제가 안되는 파일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