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페이지 번호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7. 28. 06:03

파워포인트(PPT) 페이지 번호 설정

파워포인트에서 중요하게 생각 되는 부분이 바로 가독성인데요 얼마만큼 쉽게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반드시 있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서 페이지 번호를 설정하고 번호 매기기 할 때가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 페이지 번호 설정



파워 포인트를 실행 하면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합니다. 삽입에 소속된 메뉴가 나오면 머리글/바닥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삽입에 소속된 메뉴



머리글/바닥글 창이 뜨면 항목 중 슬라이드 번호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모두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모든 페이지에 페이지 번호가 설정 됩니다. 간단하지요

슬라이드 번호에 체크



페이지에 번호가 적용되어 있으나 슬라이트 크기나 배경 색상에 따라 페이지 번호의 크기 색상 폰트등 변경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치는 물론이구요.. 그럼 이제 페이지 번호를 설정해보겠습니다.

페이지에 번호가 적용



상단 메뉴 중 보기를 선택하시면 보기에 소속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 중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해주세요

슬라이드 마스터 모드



슬라이드 마스터는 슬라이드 배경이 되는 부분으로 이곳에서 설정을 하면 모든 페이지가 적용될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마스터 항목들이 좌측에 나오면 스크롤을 가장 상단으로 이동시켜서 가장 큰 첫번째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에 # 으로 된 것이 바로 페이지 번호입니다. #을 클릭시켜서 위치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가장 큰 첫번째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



폰트, 크기, 색 변경을 하기 위해 홈메뉴를 클릭합니다. 홈메뉴에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폰트와 폰트 크기, 폰트 색상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선택 후 원하시는 스타일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번호를 검은색으로 변경하고 크기도 키워봤습니다. 

페이지 번호 색 변경



이제 수정된 내용을 저장하고 마스터 모드를 닫기위해 상단 메뉴 중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 후 마스터 보기 닫기를 클릭합니다.

마스터 보기 종료



슬라이드를 보시면 수정된 페이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 글자크기 변경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페이지 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