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시간설정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7. 18. 08:38

윈도우10 시간설정과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날짜나 혹은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시간은 단순히 시간 표시만 하는것이 아니라 시간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잘못나올 때는 윈도우 서버와 동기화를 시켜야 하는데요 시간이 만료되었다고 하면서 동기화 오류가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시간 설정하는 방법과 동기화 설정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시간설정과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어판이 나오지만 버전에 따라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나옵니다. 입력박스에 control 이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제어판 실행창



제어판이 뜨면 우측 상단에 큰 아이콘으로 선택하시고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날짜및 시간 선택



날짜 및 시간입니다. 날짜 및 시간 변경을 클릭해서 잘못된 시간을 수정 합니다.

날짜및 시간 변경



날짜 및 시간 설정창입니다. 올바른 날짜를 선택 후 우측에 시간을 수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간 수정



이제 윈도우 서버와 동기화를 시켜야 하는데요 날짜 및 시간 창에서 상단 메뉴 중 인터네 시간을 선택합니다. 동기화가 되어 있지 않거나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동기화 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만료 기간이 지나서 작업이 반환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위해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 동기화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 후 서버에 time.windows.com 을 입력 후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time.windows.com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했는데 동일한 오류가 나면 서버 주소를 time2.kriss.re.kr로 입력 합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서 다시 동기화 합니다.

변경된 윈도우 시간 동기화 주소



time2.kriss.re.kr과 동기화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됩니다.

time2.kriss.re.kr

이상 윈도우 10에서 시간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