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이스북 게시물 전체 삭제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27. 07:30

페이스북(Facebook) 게시물 전체 삭제

페익스북을 사용하시다가 이전 게시물들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게시물로 시작을 하기도 하고 이젠 완전히 페이스북을 그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접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냥 사용하지 않기는 좀 그렇고 내 게시물을 모두 삭제 하고 이젠 완전히 접으려고 할때 페이스북에 접속을 해서 아무리 살펴봐도 전체 삭제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방법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실행 후 자신의 페이스 북에 접속하기 위해 자신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Facebook) 게시물 전체 삭제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는 우측 v 표시로된 메뉴를 선택하시면 삭제 메뉴가 보입니다.

삭제 메뉴 선택



삭제 메뉴를 선택하시면 게시물 삭제 팝업 창이 뜨고 더이상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게시물 삭제 버튼을 누르면 게시물이 삭제 되는거지요

또한 내글 외에 다른사람의 글은 게시물 숨기기 메뉴를 선택해서 보이지 않게 합니다. 

게시물 삭제



페이스북 사진 삭제는 상단 사진탭을 선택후 사진첩에서 모든 사진을 삭제하시는것이 빠른 방법 입니다.

페북 사진 삭제


게시물이 몇개 안되면 조금만 고생하면 되지만 글 올린 갯수가 많으면 하나씩 지우기는 정말 힘듭니다.  

다른 방안으로 상단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뜨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설정



좌측 메뉴 중 공개 범위를 선택하시고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에서 과거 게시를 제한에 클릭합니다.

과거 게시물 제한



타임라인의 이전 게시물에 대한 대상 제한 에서 이전 게시물 제한을 선택합니다. 

전체 삭제는 없지만 공개 범위를 수정해서 공개 대상을 제한하도록 하여 비공개 같이 처리 하는 겁니다.  

이전 게시물 제한



공개 범위를 설정을 하면 주의 사항 메시지가 나옵니다. 공개 범위를 변경하면 게시물 마다 하나씩 변경을 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전체 공개는 없다는 거죠. 삭제만큼 주의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확인 메시지

이상 페이스북에서 게시물 전체 삭제같은 유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