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핸드폰 사진 옮기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16. 09:26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입니다

핸드폰으로 PC에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폰에 클라우드를 설치해서 사진을 업로드 후 PC에서 해당 앱을 설치해서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방법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속도가 빠르게 프로그램 설치도 없이 복사하는 간단한 방법은 USB 연결 케이블로 옮기는 겁니다. 그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옮기기 입니다



사진을 PC로 옮기기 전에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파일을 잘라내서 복사하는 방식인 파일 이동을 선택해서 이동시 중간에 전송중 오류가 발생되면 사진을 복구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복사를 하시고 복사가 끝나고 나면 폰에서 파일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해주세요 


이제 PC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가 뜨면서 폰 내부에 2개의 드라이브가 보이는데요 외장 메모리 카드가 있으신 분은 2개가 보이고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하나만 보입니다. 먼저 폰에 있는 내장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폰 내외장 메모리



폴더중 DCIM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 폴더안에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들어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 폴더




스크롤을 좀더 내리면 Pictures 폴더가 있습니다. 이폴더는 카카오톡에서 받은 파일이나 스크린샷, SNS에서 사용되는 사진 이미지 들이 모여있는 폴더 입니다. 

이 두 폴더안에 필요한 사진들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DICM폴더를 살표 보겠습니다.

내장메모리 dcim



 DCIM 폴더입니다. 사진 앱을 이용해서 직접 찍은 Camera 폴더와 페이스북에서 카메라를 이용해 찍은 사진들입니다.  

Camera 폴더와 Facebook 폴더를 복사하시고 PC에 원하는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직접찍은 사진 폴더 경로



이번엔 Pictures 폴더 입니다. 페이스북, 스크린샷, 카카오톡등 사진 파일을 주고 받은 것들이 모여 있습니다.  모두 선택해서 복사 후 pc로 붙여넣기 합니다.

SNS 사진 파일



처음 화면에서 외장메모리를 선택합니다. DCIM 폴더를 선택 후 Camera폴더를 선택합니다.

카메라 앱에서 내장메모리 용량이 꽉찬경우 외장메모리에 저장이 되거나 수동으로 외장 메모리에 사진이 저장된 경우 입니다.

외장 메모리 사진



이미 아시겠지만 Ctrl + A 키를 누르면 파일이 전체 선택 되고

Ctrl + C 키를 누르면 복사, Ctrl + V 를 누르면 붙여넣기기 됩니다.  

파일 전체 복사

다시 말씀드리지만 파일을 전체선택해서 마우스로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옮기면 전송 오류시 복구가 안되니 반드시 복사 , 붙여넣기 방식으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