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폰 백업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12. 08:21

삼성 스마트폰 백업 및 복구 입니다 S5백업도 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 s5 를 사용합니다. 아시겠지만 S5는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PC로 연결해서 해야 하는데요 삼성 스마트 폰이면 다되는 PC에 스마트폰 백업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삼성 홈페이지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버전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PC(Windows)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PC(Windows) 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을 시키면 라이선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합니다에 모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라이선스 동의 화면



실행 조건을 확인합니다.

실행 조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이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안내됩니다.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는 기능



설치가 끝나고 실행이 되면 PC와 모바일간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미리 연결하고 설치해도 상관 없습니다.  폰 화면이 잠겨져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잠김 메시지가 나옵니다. 잠금을 해제해주세요  

 잠금을 해제



핸드폰과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첫 화면이 연결 해달라고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연결 해달라고 안내 메시지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스마트폰 화면에 데이터 접근 메시지 창이 뜹니다. 허용을 선택해주세요 

 허용을 선택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연결되고 체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백업,  복원, 아웃룩 동기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 설정을 하기 위해 우측 상단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더 보기 버



환경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환경 설정



환경 설정 화면 입니다. 백업파일 경로 위치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폴더 위치를 변경 버튼을 이용해서 바꿀수 있습니다. 변경을 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업파일 경로 위치가 설정



두번째 탭인 백업 항목입니다. 어떤 것들을 백업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모두 선택을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용량도 커집니다.  선택을 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탭인 백업 항목



다시 프로그램 메인 화면입니다. 이제 백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겁니다. 백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백업 메뉴



설정은 이미 했으니 알아서 백업을 진행합니다. 백업 항목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백업을 진행합니다



백업파일을 폰에서 PC로 복사합니다. 백업중간에는 USB 케이블을 절대 분리하지 마세요 

이부분에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선택한 항목이나 백업 데이터가 많으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폰에서 PC로 복사합니다



백업이 종료되면 전체 크기와 백업한 항목이 표시 됩니다.

백업한 항목이 표시



이제 복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복구는 더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메인에서 복구를 선택합니다. 

복구를 진행



복원할 항목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항목은 백업 진행시 선택했던 항목만 나오게 됩니다.

 항목은 백업 진행시 선택했던 항목

이상으로 삼성 스마트폰 백업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