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인증서 오류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6. 20:23

인터넷 인증서 오류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증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잘 사용해 오던 인증서가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 유효기간이 많이 남았는데 만료된것은 아닌데 말이죠 이런 경우는 데스크 탑인데 보드의 배터리나 파워를 교체했거나 어느순간 날짜가 변경되었을 경우 입니다.  

보안 인증서 오류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간이 나오는 부분에 마유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메뉴리스트가 나오는데요. 날짜 / 시간 조정을 선택합니다.

날짜 / 시간 조정



날짜 시간 조정 창입니다. 이 창에서는 날짜 및 시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동으로 입력된 시간이 잘못된건데요. 첫번째 탭에서 수동으로 날짜를 바로잡을 수 있지만 특정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어떤 이유로 다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동기화를 하여 항상 올바른 시간이 나오도록 할겁니다. 상단 탭중에 인터넷 시간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시간



인터넷 시간 설정 창입니다.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를 하시고 서버에 time.windows.com 이라고 입력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동기화 되어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 동기화에 성공된겁니다. 

time.windows.com



간혹 특정 PC에서 동기화 할 수 없다고 메시지가 뜨면서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time2.kriss.re.kr로 입력하시고 다시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time2.kriss.re.kr

동기화 되었다고 나오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시고 보안 인증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다시 접속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