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4. 10:24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해결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잘되던 마우스가 갑자기 멈추더니 움직이지 않는 겁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마시고 하나씩 따라해 보세요 우선 무선 마우스 라면 배터리 부터 확인하시고 , 배터리가 있거나 유선인 경우 USB 를 제거 했다 다른 포트에 다시 연결 합니다. 이렇게만 해도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아래 방법을 따락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줍니다. 실행창이 뜨면 control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제어판이 뜨면 장치 관리자를 선택해야 하는데 포커스가 첫번째 메뉴에 있으므로 방향키를 이용해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선택 됩니다. 



장치 관리자 창입니다. 이창엔 포커스가  항목에 선택되어 있지 않습니다.  Tab 키를 한번 누른 후 아래 화실표 방향키를 누르면 포커스가 내려갑니다.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 까지 내려가신 후 오른쪽 화살표키를 눌러주시면 세부 항목이 나오면서 마우스 하위의  첫번째 항목이 선택됩니다.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마우스 속성창이 뜹니다. 일반 탭에서 오른쪽 화살표 키를 한번 눌러주면 탭이 이동됩니다.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이 되면 Tab 키를 눌러서 아래 버튼으로 이동시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포커스가 가면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드라이버 소프트 웨어 창이 뜨면 검색을 어떻게 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첫번째 항목인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Tab 키로 선택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드라이브가 업데이트 되면서 마우스가 이동될겁니다. 혹시 안되면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