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폴더 암호화 비밀번호 설정

category 컴퓨터팁 2017. 3. 22. 05:11

폴더 및 파일 암호화 비밀번호 설정 하기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문제가 없지만 누군가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나만의 파일을 보관하기는 힘듭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나 나만 접근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윈도우에서는 계정별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계정을 사용하면 바탕화면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고 서로의 프라이버시를 건들지 않아 좋습니다. 그럼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나만 사용할 계정을 생성할겁니다.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창이 뜨면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시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계정



사용자 계정 창입니다. 다른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다른 계정 관리



이곳에서 생성한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계정 생성을 하기 위해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



다른 계정 관리창이 나오면 계정 추가버튼을 클릭해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 추가



이제 새로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이제부터는 폴더하나를 생성하는데요 나만 접근할 수 있는 폴더로 만들겁니다. 폴더하나를 생성합니다. 

저는아무 곳에 만들었지만 계정별로 폴더가 생성되기 때문에 c:\ 사용자 \ 새로 생성한 계정 \  폴더 생성 에 하시면 눈에 달 띄지 않겠지요? ^^

폴더 생성



새로 생성한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속성메뉴를 선택합니다.

 속성메뉴



속성 창이 뜨면 하단에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고급 버튼이 나오지 않으신 분은 계정이 관리자가 아닌 표준 사용자라서 나오지 않습니다. 나오시는 분은 아래 2단계를 패스해주세요

고급 버튼



방법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계정 관리 - 새로 생성한 계정을 더블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현재 Administrator 로 되어 있습니다. 새로 생성한 계정이 Administrator로 나와야 합니다.

계정 유형 변경



계정 유형 변경 창이 뜨면 관리자로 선택 후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관리자로 선택



고급버튼이 클릭되면 고급 특성창이 뜨는데요 압축 또는 암호화 특성 부분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



특성 변경 확인 창이 뜨면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 적용에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구요 이 폴더 하위에 마음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변경 사항 적용



새로 생성한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후 그 폴더를 접근하면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접근이 안됩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폴더 암호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