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드롭 다운

category 엑셀강좌 2017. 3. 14. 23:03

엑셀(Excel) 드롭 다운

문서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엑셀인데요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드롭다운 박스를 엑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특정 셀에 데이터를 드롭 다운을 만드는 법과 관리 항목엣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엔 집접 입력해서 설정하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셀하나를 선택하시고 상단 메뉴 중 데이터를 선택하시면 메뉴 중 데이터 유효성 검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엑셀 드롭 다운



데이터 유효성 창입니다. 첫번째 설정 창에서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그럼 원본이란 항목이 생기는 데요 드롭 박스에 들어갈 항목들을 콤마(,) 로 구분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항목을 월요일, 화요일,수요일, 목요일,금요일 ,토요일 , 일요일이라고 입력하시면 드롭 다운 항목에는 위 입력했던 아이템들이 나열됩니다.

입력을 모두 마쳤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합니다.

원본 데이터입력



선택된 셀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월요일 ~ 일요일 까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식이 적용된 셀을 복사해서 필요한 곳에 붙여서 사용하시거나 핸들을 이용해서 채우시면 되는데요

드롭다운 완성



핸들을 이용할 경우 셀우측 하단 + 를 클릭해서 밑으로 내리면 영역이 지정됩니다.

클릭된 마우스 버튼을 놓으시면 드롭다운이 복사됩니다.  값을 모두 없애시려면

마우스로 영역 선택후 키보드의 Delete를 클릭하시면 드롭 다운 형태는 유지되고 선택된 값들만 삭제 됩니다. 

핸들 복사

이상으로 엑셀에서 드롭 다운 박스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