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인인증서(NPKI) 복사와 위치

category 생활정보 2017. 3. 7. 07:32

공인인증서(NPKI) 복사와 위치 입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소득공제 혹은 정부 사이트 로그인시 반드시 필요한것이 공인인증서 인데요 이 인증서를 로컬 하드에 넣어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집이나 집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외부에서 서류를 발급 받으려고 하려면 인증서가 필요하죠. 보안상도 그렇고 USB에 인증서를 넣고 다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인증서 위치와 복사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NPKI) 복사



인증서가 숨겨진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숨은파일 표시를 해야하는데요 

위치및 확인 방법이 윈도우 7과 윈도우 8 이상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나눠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7은 탐색기 - 구성(도구) - 폴더 및 검색옵션을 선택 하시면 폴더 옵션 창이 뜹니다. 

상단 보기탭을 선택 후 고급 설정 항목 중 숨기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7 폴더 옵션



윈도우 8 이상 사용자 분들입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숨긴 항목을 보실 수 있는데요 

탐색기에서 상단 메뉴중 보기를 클릭하시면 항목 중 숨긴 항목이 있습니다 체크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숨긴 파일 및 폴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숨긴항목 표시



윈도우 7의 공인 인증서 파일 위치는 C:\Program Files (x86) \ NPKI 에 있습니다. 

이기에 있는 폴더들을 모두 USB 복사하시면 USB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선택시 USB 로 선택하시면 된다는 거죠

NPKI 위치



윈도우 8 이상 사용자 일때 인증서 위치 입니다.

C:\사용자 \ 사용자계정 \ AppData \ LocalLow \ NPKI 폴더를 보시면 인증서 폴더들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경로

보안을 위해서 USB에 인증서를 복사하시고 하드에 있는것은 삭제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다른 USB에 복사를 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