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시간설정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3. 6. 07:29

컴퓨터 시간설정과 인터넷 시간 동기화 입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 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어느순간 시간 설정이 잘못되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다던지 혹은 분이 맞지 않다던지 하지요. 그래서 윈도우 시간을 동기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방법까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날짜/시간 조정메뉴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간 설정



날짜 및 시간창입니다. 중간에 날짜 및 시간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날짜 및 시간변경



날짜 및 시간을 여기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시간이 적용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수동으로만 설정하면 어떤 이유에서인지 시간이나 날짜가 잘못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시간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동으로 시간 설정



다시 날짜 및 시간 창에서 상단 메뉴 중 인터네 시간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시간



인터넷 시간 설정 창입니다.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를 하시고 서버는 time.windows.com 으로 하신다음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time.windows.com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동기화 되었다가 메시지가 나옵니다. 

혹시 windows 가 time.kriss.re.kr과 데이터를 동기화 하는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을 끄고 다시 한번 해보세요

서버와 동기화



 그래도 오류가 발생하시면 서버 주소를 time2.kriss.re.kr 로 변경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다시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time2.kriss.re.kr

이상으로 윈도우 컴퓨터 시간설정 및 동기화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